본문 바로가기
동안피부이야기/항노화.주름개선

[뉴스기사] 5G옐로우레이저로 겨울철 안면홍조와 기미 한번에 고민 해결

by 스킨엠디 이야기 2014. 12. 18.

[뉴스기사] 5G옐로우레이저로 겨울철 안면홍조와 기미 한번에 고민 해결

 

연신내 우태하 피부과 이용환 원장 (사진제공=우태하 피부과)

 

요즘과 같이 추운 겨울만 되면 유난히 더 두려워지는 사람들이 있다. 매섭고 건조한 칼바람에 더욱 빨개질 안면홍조증이 있는 사람들 이야기다.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은 아니지만, 낮술 먹은 사람으로 오인 받기도 하고, 사람들 앞에서 조금만 긴장하거나 당황해도 금방 붉어지는 통에 대인관계에 까지 영향을 주는 안면홍조는 당사자에게는 심각한 문제다.

 

연신내 우태하 피부과 이용환 원장은 “안면홍조증은 얼굴에 있는 혈관이 정상보다 많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 보이는 증상인데 건강한 피부는 피부의 혈관 기능이 잘 유지되어 붉어졌다가도 금방 가라앉지만, 안면홍조 피부는 혈관이 잘 수축되지 않고, 확장되어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붉어 보인다.”고 하였다.

 

한번 늘어난 혈관은 저절로 줄어들지 않아 심한 경우, 얼굴에 거미줄처럼 비쳐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으로 악화되거나, 일명 딸기코로 알려져 있는 ‘주사’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으니, 방치하기 보다는 전문 클리닉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안면홍조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여드름이나 주사, 여성의 갱년기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기도 하고, 온도나 스트레스에 민감하여 자율신경이 과민하게 발생하여 생기는 경우도 있고, 스테로이드성 연고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피부가 얇아져서 생기기도 한다.

 

이용환 원장은 “안면홍조증은 원인에 따라, 적절한 약물복용을 통해 원인을 제거하면서 피부치료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최근엔 안면홍조나 모세혈관확장증를 혈관만 선택적으로 없애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본원에서는 5G 옐로우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하고 있으며, 기미와 모세혈관 확장 치료에 더 효과적이고 안전하면서 탁월한 치료 효과를 보여 환자들이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5G옐로우레이저는 호주 노셀드社에서 개발한 의료용 카파브로마이드레이저로서 임상을 통해 모세혈관확장증과 기미 색소 병변 개선의 목적으로 미국 FDA와 한국식약청으로부터 허가를 받아, 주로 안면홍조와 까다로운 기미 치료에 전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각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멜라닌 흡수율이 뛰어난 511nm 그린 파장과 혈관 흡수율이 뛰어나고 진피층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578nm 옐로우 파장을 동시에 또는 따로 조사하여 치료 효과를 높인다.  
 

5G 옐로우레이저는 한국식약처에서 색소치료 목적으로 허가를 받았다. 치료 직후 전반적으로 울긋불긋 칙칙했던 피부가 맑고 투명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콜라 겐 생성이 촉진되어 점차적으로 피부 탄력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연신내 우태하 피부과 이용환 원장은 “겨울철엔 건조하고, 차가운 기온 때문에 특히 피부관리가 까다롭고 힘들다. 애써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도 사후 관리가 안되어 다시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다.”고 전하며 “병원에서 아무리 좋은 치료를 받았다고 해도 사후관리가 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꼼꼼한 세안과 더불어 습관적으로 수분을 섭취하고 자기 전에는 수분크림을 충분하게 바르고 자는 등의 적절한 수분관리 필요하다.” 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아시아뉴스통신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751722&thread=09r02

 

댓글